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가정요리/가정식 레시피

이연복 깐풍치킨 - 남은 치킨 깐풍기로 만들었더니 새로운 요리가 됐어요

by DDING_DONG KITCHEN 2022. 1. 20.
반응형

순살 치킨을 시장에서 사서 먹었는데 많이 남았어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이연복 셰프 레시피로 깐풍치킨을 만들었더니

다들 맛있다네요 새로운 요리가 된거 같아요

탕수육도 이연복 셰프 소스로 만들었더니 너무 맛있어요

이제는 케챺 안넣고 이 소스만 만들었는데 

역시 중식은 대가 이신게 맞아요

 

냉장고에 있었던 순살 치킨은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리세요

 


소스는 간단해요 

간장2T, 설탕2T, 식초3T, 맛술 1T, 굴소스1T, 소금약간, 후추약간

소스를 미리 만들어서 섞어 놓으세요

 

 

 

 

오일을 두르시고요. 저는 이연복 셰프님 고추기름 을 미리 만들어 놓은게 있어서 이걸 사용했어요

그냥 오일 넣으셔도 되세요 

매운게 좋으시면 청양고추나 페페론치노 넣고 같이 볶으셔도 되세요

 

 

 

마늘, 양파 청고추, 홍고추 등 집에 있는 채소를 작게 썰어서 볶아주세요

양은 한접시 만들거니까 각 1T 정도만 넣으시면 되요

 

 

 

소스를 넣고 자글 자글 끓여주세요

너무 많이 끓이면 식초가 날라가니까 신맛이 좋으면 오래 끓이지마세요

페페론치노 있으시면 몇개 으깨서 넣으세요

 

 

 

 

 

에어프라이에 돌린 치킨을 넣어주세요 이때 불은 아주 약하게 하거나 끄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렸더니 엄청 바삭해졌어요

 

 

 

 

너무 바삭한가 싶었는데 소스에 섞어주니 정말 딱 먹기좋은 식감이 되었네요

진짜 향도 너~~~무 좋아요 꼭 해서 드세요

저는 일부러 치킨사다 해먹을거 같아요

 

 

 

 

 

이런 레시피를 아낌없이 공유해주시는 이연복 셰프님 너무 감사해요^^

 

 

 

 

https://youtu.be/lPMWX8Hzi4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