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가정요리/가정식 레시피

미세먼지 씻어내는 파래무침-새콤달콤 수미네 반찬 레시피 따라하기

by DDING_DONG KITCHEN 2022. 1. 12.
반응형

파래무침은 누가 해주면 맛있게 먹는데 내손으로 하기 귀찮아서 하기가 쉽지않은데요

수미네 반찬 레시피로 따라해 봤더니 이렇게 쉬울수가 없어요

한번 해 놓으면 한끼에 뚝딱

고기와도 잘 어울려서 삼겹살 먹을때 같이 드셔보세요

영양 밸런스도 맞추면서 깔끔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파래는 변비, 폐, 골다공증, 항산화, 혈관, 빈혈, 미세먼지 등에 좋다는데요

이렇게 좋은거 안먹으면 손해겠죠?

몸에 좋은거 잘 챙겨먹자구요^^

 

파래 한팩에 3덩어리가 들어있는데 글쎄 1000원 밖에 안하더라구요

진짜 싸도 너무 싸요 파시는 분들 얼마나 남으실지 걱정될 정도네요

젖은 파래에는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니까 굵은 소금1T를 넣고

박박 문질러서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박박 빨래하듯이 문지릅니다.

 

 

 

찬물에 3~4번 깨끗하게 행궈주세요 파래는 이렇게 깨끗이 세척만하면 

진짜 거의 다 끝난거에요 요게 귀찮지만 그래도 맛있는거 먹으려면 조금은 귀찮아야죠ㅋㅋㅋ

 

 

 

 

눈에 보이는 이물질은 손으로 떼어내어 주세요

 

 

 

 

물기를 제거해 주시구요 완전 꽉 짤 필요는 없어요 손으로 한번 쫙 짜내면 됩니다.

 

 

 

 

 

 

무와 배를 얇게 채썰어 주세요 파래와 잘 어울리게 저는 최대한 얇게 썰었어요

채칼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무치기 전에 뭉쳐있는 파래는 가위로 2~3번 잘라주세요 이래야 먹기 편해요

 

 

         양념장 만들기 - 아래 분량으로 만드세요 다진 생강이 있으면 넣으시고 저는 가루로 대체했어요

 

 

 

 

김수미 선생님은 마늘 생강이 돌아다니는게 싫어서 면보로 한번 걸러서 사용하셨는데

저는 그냥 했어요 힘들면 다음에 하기 싫으니 그냥 넣어도 괜찮았어요

 

 

 

 

골고루 잘 무쳐주세요 파래가 엉켜있으니 잘 풀어주면서 해주시면 됩니다.

간도 보시고 부족한게 있으시면 더 넣으시면 됩니다.

요리가 손맛이라는건 중간 중간 간을 보면서 추가해주면 되는것이지

레시피대로만 하다보면 간이 부족할 수 도 있고 쎌 수도 있어요

예전에 이연복 셰프가 동파육을 만드는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정말 맛을 수십번을 보시고 추가 하시더라구요

저런 대가도 계속 확인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어요

본인의 입맛에 맛게 하는게 중요해요

 

 

 

 

 

색감이 너~~~무 예쁘죠

정말 요리는 눈으로 먹는다는 말이 맞을 정도에요

지금도 그 상큼함이 느껴지는듯해요

 

 

 

 

 

통깨까지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한끼 순삭 파래무침 요즘에 파래 많던데 많이 드시고 건강챙기세요^^

 

 

https://youtu.be/m8mOqrBrxs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