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02-6495-6900, 02-6495-69** 번으로 전화 받으신분 많으시죠?
이 번호로 전화가 울리고 바로 1초만 울리고 전화는 끊어져 버리고 바로 문자가 한통 왔을겁니다.
"고객님께 걸려온 매너콜 전화입니다" 라는 문자입니다. 매너콜은 고객이 통화중 일때 다른 누군가에게 전화가 왔으니 다시 전화를 하라고 알려주는 문자입니다.
이런경우 바로 그 문자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안됩니다.
예전에는 네이버나 구글 다음을 통해서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스팸인지 아닌지 확인했는데요, 지금은 스팸 전화번호인지 바로 확인할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렇게 알지 못하는 전화를 받거나 해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찜찜한 문자를 받으신 경우 절대로 바로 전화하지 마시고 스팸 번호인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네이버나 구글에 스팸번호 라고 치시면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스팸번호인지 확인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이제 여기저기 전화번호를 검색하거나 카페에서 물어볼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꼭 기억해 두시고 스팸으로부터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또한 KT114 전화번호 안내를 통해서도 스팸/범죄/사기번호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해외에서 결제가 되었다고 오는 문자들을 아주 많이 받으실 겁니다. 처음에는 큰 금액에 너무 놀라서 문자가 온 전화번호를 전화를 하거나 문자에서 알려주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절대로 그곳으로 전화를 하면 안됩니다. 대부분은 내가 잘 이용하는 사이트가 아니고 카드결제 내용을 문자로 받기 때문에 이 번호로 온 결제 정보는 거짓인지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위에 나와있는 스팸 번호를 조회해보고 그래도 찜찜하다면 카드사에 직접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이런 문자를 받고는 엄청 당황했었고 특히나 아주 늦은 저녁시간에 오는 경우도 많아서 바로 확인이 어려워 불안했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왠만한 스팸 문자는 알아서 거르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정말 하지 말아야 하는걸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카페 활동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특히 저녁 늦은 시간에 아주 자극적인 제목으로 글을 읽게 만들어서 핸드폰에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그런 글들은 운영자가 발견하면 즉시 삭제되지만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많이들 들어가서 보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그런 글에는 접속하지 마시고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세요.
점점더 보이스피싱의 수법이 교묘해지고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런 번호들을 검색하고 신고하고 차단해서 계속적으로 걸러내는것도 큰 도움이 될겁니다.
더이상 피해 당하는 일이 없도록 이런 전화나 문자가 오더라도 확인 먼저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